
아래의 글은 쓴 지 1년 가까이 지났음에도 나의 티스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이다.
[유산 후 일기] 나를 위로한 것들_위로 선물 및 위로의 말
유산 후 힘들었던 점 중 한 가지는 임신을 축하했던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려야 한다는 거다. 비슷한 일들이 있었던 지인들은 울면서 위로해 주고 T성향의 아는 언니는 여러 통계치를 말하며
normal91.tistory.com
하지만 유쾌한 글은 아니기에 다음에 건강한 아이를 갖고 임신에 성공했다고, 아이가 잘 자라고 있다는 <임신 및 육아 일기>를 써야지-라고 생각했었다. 유산 후, 유산한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서 다시 임신하고 출산하고 육아하는 글을 읽으며 위로를 얻었기 때문이었다.
이번에 병원을 다녀 와서 1차 기형아 검사 날짜를 잡고 통과하면 임신 일기를 써 볼까?라고 생각하며 방문한 날, 그날 유산을 알게 되었다. 아무래도 유산 경험이 있어 임신 후 내가 먼저 약속을 잡지 않았고, 연락도 하지 않았지만- 어쩌다 보니 여기저기 나의 임신 사실과 유산 사실을 말하게 될 수밖에 없었다. 나의 고마운 사람들은 먼 거리를 찾아와 주고 위로해 주고 또 선물도 보내주었다.
맛있는 게 최고야! 음식파
농협안심한우 1등급 '구이의 정석' 세트 600g(등심+갈비살+채끝)

나의 겸딩이와 효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보내준 농심안심한우, 등심+갈빗살+채끝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버섯, 양파와 함께 구워 먹었는데 말해 뭐 해 정말 맛있었다🤤. 유산 후 단백질이 많이 필요하다고 해서 보내준 선물 같았다.
한우맘 1등급 한우구이 3대 천왕 550g(등심+채끝+차돌박이)

나의 유일무이한 중학교 친구가 보내준 한우! 등심, 채끝, 차돌박이로 이루어져 있었고...... 진짜 맛있었다. 한우 선물은 밥만 하면 구워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.
고디바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

뒤늦게 소식을 알게 된 부산 언니가 카카오톡선물하기로 보내준 고디바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🍫! 지난 유산 때 T의 면모로 내 잘못이 아니라며 위로해 준 언니인데, 이번에도 또 큰 위로를 받게 되었다. 아직 받지는 못했지만 냉동실에 조각조각 넣고 우울해질 때 먹어야지😃.
몸 챙기는 최고야! 보신파
얼라이브 멀티비타민

나의 ❤️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보내준 멀티비타민! 원스데일리 / 원스데일리 포 맨 / 원스데일리 포 우먼 / 원스데일리 50+ / 원스데일리+밀크씨슬 / 칼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<원스데일리>를 골랐다. 비타민B군 강화 제품이고 매일 한 정씩 잘 먹고 있다.
마음을 채워주고 싶어요
KUKKA 꾸까 꽃

나의 겸딩이가 기분전환하라면서 보내준 KUKKA 꽃💐! 한데 묶여 있는 꽃 한 송이 한 송이를 분리하고 줄기를 다듬어 쿠팡으로 급하게 주문한 예쁜 화병에 꽂았다. 당분간 집에 있어야 했던 물을 갈아주고 무언가는 돌보는 소소한 일상을 준 선물이었다. 한 10일 정도 눈호강 한 것 같다. 그리고 아주 먼 길을 와준 겸딩. 헤어지기 직전 지하철 개찰구 앞에서 다 괜찮다며 먼저 눈물을 보여 울면서 작별 인사를 했다-.
SABON 사봉 샤워 오일 그린 로즈

먼 길을 와 나에게 사봉 샤워 오일 그린로즈를 선물로 주고 간 나의 ❤️🧡들. 카페에서 보자마자 눈물 한 바탕 쏟고 수다를 시작했더랬다. 쓰고 있는 바디워시가 남아 있어 아직 쓰고 있지는 않지만 뚜껑을 살짝 열어 맡은 향이 엄청 좋았다. 바디로션은 일리운 무향을 써도 바디워시는 향이 있는 걸 쓰는 편인데 어떻게 나의 취향을 알고 😂 고마웠다.
그리고 소식을 듣고 퇴근하는 길에 전화 걸어준 나의 스터디 멤버들에게도 감사를......❤️ 또 잘 먹고 잘 잘고 잘 운동하고 건강하게 살다 보면 아이가 찾아와 주겠지 한다. 다음에는 다음의 일기는 임신 일기 일 수 있기를🙏🏻!
'보통의 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계류유산 소파술] 소파술 후 운동 생리 엽산 복용 보험 실비 서류 (0) | 2025.03.25 |
---|---|
[계류유산 소파술] 소파술 전날 당일 후기 비용 통증 출혈 피고임 주의할 점 (1) | 2025.03.23 |
[오블완챌린지] 티스토리와 함께 하는 매일 글쓰기 도전 (3) | 2024.11.06 |